ONDIGITAL

FAQ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방향으로 상생(Win-for-All)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Time Keeper : 주52시간 근무제/근로시간 조기단축 기업 정부지원 혜택/근무시간관리솔루션

관리자
2019-04-03
조회수 457

지난해부터 시행해오던 주52시간 근무제 유예기간이 종료되어, 

4월부터 주52시간을 지키지 않은 300인 이상 기업의 사업주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행규정이기 때문에 노사가 합의를 해도 주52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시 사업주는 징역 2년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집니다.

고용노동부는 2019년 5월 1일부터 6월까지 사업장 3천여 곳을 예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300인 이하 사업장도 순차적으로 시행될 예정인데요.

주52시간 근무제, 근로시간 조기단축 기업에게는 정부에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300인 이하 기업은 2020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1년이나 남았으니까..라고 생각하시기보다

이제 주52시간 근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때문에, 이왕 도입하는거 미리 도입하여 다양한 정부지원혜택도 받아보세요.

주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하게되면 기존에 사용중이던 지문인식프로그램만으로는 관리가 어렵기때문에 근무시간관리솔루션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근로시간 조기단축 기업 정부 지원혜택 7가지 


1.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 사업 : 300인 미만 기업이 노동시간을 법정시행일보다 6개월 이상 먼저 단축한 기업에 지원

2. 공공조달 우대 : 조달 계약 낙찰자 결정 시 가점 부여

3. 정책자금 우선 지원 :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기업 선정시 우선 심사대상에 추가

4. 설비투자비 융자 우선 지원 : 일자리 함께하기 설비투자 사업, 제조업 공정혁신 등 소요자금 우선 융자

5. 산재보험료 할인 : 제조업 등의 50인 미만 기업에서 산재보험요율 10% 경감

6. 외국인 노동자 배정 우대 : 고용허가제 외국인 노동자 신규 배정시 가점 부여

7. 포상 우대 :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가족친화기업 등 우대혜택


근로시간 조기단축 기업으로 정부지원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주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는 입증자료를 제출해야 하는데 

기존의 지문인식으로는 정확한 출퇴근 확인 및 근무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근무시간관리솔루션 Timekeeper(타임키퍼)모바일 앱에서 QR코드 인증으로 출퇴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30초마다 QR코드 변경으로 대리 출근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QR코드를 스캔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스캔 후 등록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타임키퍼(Timekeeper) 웹 버전의 메인 페이지인 요약정보 페이지에서  설치 현황, 접속 현황, 근무 유형, 부서별 근무시간과 초과근무시간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서관리 페이지에서 부서별 일, 주, 월 근무시간과 OT시간 그리고 이석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조직도를 이용하여 부서별 PC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 박스 우측 상단버튼을 클릭하면 일, 주, 월 단위로 조회도 가능합니다. 


위에 설명한 기능 외 다양한 기능으로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근무시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관리솔루션 타임키퍼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근무시간관리 타임키퍼 견적문의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