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DIGITAL

FAQ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방향으로 상생(Win-for-All)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주52시간 노동시간 단축 고용노동부 [노동시간 단축 현장지원단] 도움받으세요!

관리자
2019-10-22
조회수 36


2018년7월1일부터 300인 이상 기업부터 시행된 주52시간 근무제.

300인 미만 기업도 2020년1월1일부터 주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해야하고 꼭 지켜야합니다.



나에게 주어진 '일'은 여전히 산더미 그대로인데 노동시간만 단축된다면..참 답답한 일이겠죠?

실제로 300인 미만 중소기업의 약19%는 주52시간을 초과하는 걸로 조사됐는데요.

주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하지 않는 회사여도 워라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노동시간 단축 현장지원단]을 구성해 50-299인 이하 기업의 노동시간 단축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노동시간단축이 힘든 회사에 근로감독관과 고용지원관이 방문하여 '기업의 특성에 맞는' 노동시간 단축 방법을 제시해주는 겁니다.

추가적인 제안이 필요하다면 노무사가 직접 현장에 방문하기도 합니다. 


기업에 여건에 맞게 근로시간을 조절하는 '유연근무제'를 적용하거나 교대근무를 개편하는 등 근무 설계를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제도.


그 외 심층적인 도움이 필요한 기업은 근무단축 환경을 컨설팅도 해준다고하니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바기 (클릭)


그럼 유연근무제를 도입하여 주52시간 노동시간단축을 시행하는데, 과연 이 유연근무제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에 올렸던 '유연근무제 관리 방법' 게시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유연근무제 관리 게시물 바로가기 (클릭)


지금 주52시간 근무시간관리 '타임키퍼' 방문미팅 신청 시 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0 0